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공연 개최

by KOCCA 2016. 9. 7.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공연 개최

 

오는 30일 최정상 케이팝 한류스타 한자리에 모여전 세계 120개국 동시 생중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 이하 산업부) 및 강남구청(청장 신연희, 이하 강남구)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주관하는 최대의 케이팝(K-POP) 공연이 오는 930() 저녁 6, 영동대로에서 두 시간 동안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929()부터 1031()까지 한 달여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이다. 이 공연은 주관방송사인 한국방송(KBS, 사장 고대영) 대표 음악프로그램인 생방송 <뮤직뱅크>로 제작되어, 한국방송 2티브이(KBS-2TV)와 한국방송(KBS) 월드채널을 통해 전 세계 120여 개국에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막공연은 강남구에서 6회째 개최해온 한류페스티벌 함께 개최된다. 한류팬들은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K-POP 가수들의 특별한 무대를 즐기며 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미국에 K-POP을 알린 원조 한류스타 원더걸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샤이니 9월 다시 돌아온 2PMINFINITE 음악성을 갖춘 최정상 한류 밴드 CNBLUE 무대를 더 뜨겁게 달궈줄 SISTAR 오랜만에 우리곁으로 돌아온 걸스데이와 에이핑크 시원한 가창력을 가진 에일리와 마마무 콘셉돌(콘셉트+아이돌) VIXXAOA 해외 인기 아이돌 GOT7과 레드벨벳 끝없는 상승세의 여자친구와 아이오아이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최고의 K-POP 스타 23개팀이 출연한다. 이들은 K-POP의 화려한 매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예정이다.


출연진

진행: 강민혁, 솔빈

연가수: 원더걸스, 샤이니, 2PM, CNBLUE, SISTAR, 인피니트, 걸스데이, 달샤벳, 에이핑크, BAP, 에일리, VIXX, AOA, GOT7, 마마무, 레드벨벳, 라붐, 러블리즈, 소나무, 여자친구, 우주소녀, 아이오아이, 구구단

 

이번 공연의 주최 측은 최종 출연진에는 최상급 아이돌 스타를 포함한 깜짝 출연이 있을 것이라며,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의 개막공연이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여 국내외 관람객이 K-POP의 진면목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개막공연 관람은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공연 당일인 930() 오전 0시부터 101() 새벽 5시까지 삼성역 사거리에서 코엑스 사거리 구간의 7개 차로가 통제되므로 현장 방문 시 혼잡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개막공연에 대한 관람 안내와 더욱 상세한 내용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공식 누리집(www.koreasale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는 문체부와 산업부가 내수 진작과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개최하는 대규모 쇼핑관광축제이다. 이 축제는 2016929()부터 1031()까지 개최되며 대규모 상품 할인행사와 함께 각 지역 대표축제 등과 연계한 풍성한 한류문화축제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 이화영 사무관(044.203.2459), 산업통상자원부 정홍곤 서기관(044.203.4388), 강남구청 김광수 과장(02.3423.5530),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 정태성 센터장(02.2016.4125), 지현승 과장(02.2016.4128)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