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42% 증가한 2억 6백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한콘진,‘ITS GAME 2016 수출상담회’성료
◆ 국내 게임사 253개·국내외 바이어 139개사 참가…역대 최대 규모
◆ 마상소프트, 중국 유앤슈오와 PC온라인 게임 <DK온라인> 퍼블리싱 협약 체결
◆ 엔소울, 모바일게임 <Heros Series>로 일본·인도네시아 진출 가시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관한‘ITS GAME 2016 수출상담회’가 지난 16일부터 이틀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 이번 행사에는 현장등록을 포함해 국내 253개 게임사와 국내외 139개사 바이어 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가운데 2천여 건의 수출상담이 진행돼 지난해 대비 약 42% 증가한 총 2억 6백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 특히 마상소프트는 중국의 유앤슈오(Yuanshuo)와 ‘DK온라인 퍼블리싱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유앤슈오는 탄탄한 자본력을 갖춘 모기업을 기반으로 중국최대 인터넷방송국의 BJ 관리 등을 맡고 있는 중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퍼블리셔 중 하나다. 마상소프트가 개발한 <DK온라인>은 우수한 그래픽과 타격감, 중세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구현한 PC온라인 기반 MMORPG 게임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또한 엔소울(Nsoul)사는 모바일게임 <Heros Series>와 관련해 일본 대형 퍼블리셔와 계약체결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한 것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바이어와 파트너십 체결을 제안 받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이밖에도 해외시장 정보 및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등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세미나도 열렸다. 아주대 문화콘텐츠학과 김민규 교수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알리바바게임즈 김해련 실장 ▲퍼니즌 이주민 대표 ▲제페토 권대호 본부장 ▲네시삼십삼분 김상훈 부본부장 ▲펄어비스 함영철 실장 등이 연사로 참여해 해외진출의 실제 사례를 토대로 중국·인도 시장 진출 전략과 글로벌 론칭 방법을 공유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매년 ITS GAME의 참가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해외 퍼블리셔의 한국 게임에 대한 관심이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돕겠다”며 “ITS GAME 수출상담회 개최뿐 아니라 국내 게임콘텐츠에 대한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실무 지원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장현수 과장(☎ 031.778.200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상발전소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콘진, 중동·남미에 한류 수출기지 구축 (0) | 2016.06.28 |
---|---|
‘cel이 카카오를 만난다면?’ 한콘진, 첫 번째‘cel 파트너즈 데이’개최 (0) | 2016.06.27 |
한콘진, 역발상 토크콘서트 연다 (역사에서 발견하는 상상) (0) | 2016.06.27 |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으로 도약하라” 한류 4.0, 위기와 기회는? (0) | 2016.06.24 |
세계흥행 1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토리텔링 노하우 공개 콘텐츠 분야 세계적 거장 직접 만난다 (0) | 2016.06.22 |
융복합콘텐츠 스타트업 “중국진출 이렇게!” 문화창조벤처단지, Demoday/IR 성료 (0) | 2016.06.21 |
컨셉’으로 국내외 패션시장 이끈다 우리는 “Concept K'reator” (0) | 2016.06.20 |
한콘진,‘2016 제1차 K-뮤직포럼’개최 (0) | 2016.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