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로 국내외 패션시장 이끈다
우리는 “Concept K'reator”
◆ 한콘진, 17일‘컨셉 크리에이터’1기 수료식 및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 3년 간 총 83개 브랜드 지원, 약 258.2억 매출 성과 달성
◆ 컨셉 크리에이터, 차기 패션 브랜드 육성 위한 한콘진 자문단으로 활동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지난 17일, 국내 패션시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창의 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컨셉 크리에이터(Concept K'reator)’ 1기 수료식과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컨셉 크리에이터 1기’에는 ▲갸즈드랑 ▲노케 ▲라이 ▲바스통 ▲소울팟스튜디오 ▲제이쿠 ▲코이노니아 등이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최대 3년간의 지원을 받은 브랜드 중 선발된 이들 브랜드는 삐띠워모(Pitti Uomo)·트라노이(Tranoi) 등 세계적 트레이드쇼와 다양한 캡슐 컬렉션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 총 83개 지원 브랜드가 만들어낸 전체 매출액의 약 27%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 이들은 수료식 이후 ▲프레스데이 초청 ▲패션코드 연계 창의 브랜드 공동관 참여 ▲해외 수주회와 같은 패션사업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네트워킹을 더욱 강화한다.
□ 또한 이들은 차기 패션 브랜드 육성 및 패션사업 발전을 위한 한콘진 자문단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패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콘진 관계자는 “제작지원이나 해외진출지원 사업은 물론이고 정책개발에 이르기까지 패션사업 전반에 이들의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K-패션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적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한콘진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지원하기위해 올해 18개 브랜드를 새롭게 선발해 시제품 제작 및 홍보·마케팅 지원을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컨셉 크리에이터라는 브랜드를 통해 한콘진이 발굴·육성한 브랜드가 패션시장에서 빅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국내 빅 킬러 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하나로 기획된‘창의 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총 83개 브랜드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약 260억 원의 매출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윤미영 주임(☎ 061.900.64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상발전소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으로 도약하라” 한류 4.0, 위기와 기회는? (0) | 2016.06.24 |
---|---|
전년 대비 42% 증가한 2억 6백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한콘진,‘ITS GAME 2016 수출상담회’성료 (0) | 2016.06.23 |
세계흥행 1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토리텔링 노하우 공개 콘텐츠 분야 세계적 거장 직접 만난다 (0) | 2016.06.22 |
융복합콘텐츠 스타트업 “중국진출 이렇게!” 문화창조벤처단지, Demoday/IR 성료 (0) | 2016.06.21 |
한콘진,‘2016 제1차 K-뮤직포럼’개최 (0) | 2016.06.20 |
한콘진, 세계 최대 라이선싱 마켓‘LIMA’참가 (라이선싱 엑스포) (0) | 2016.06.20 |
K-콘텐츠 통합 비즈니스의 장(場) ‘KNock’로 글로벌 마켓 “두드렸다” (0) | 2016.06.17 |
VR 기술로 만든 실감나는 체험학습의 장(場) 열린다 “내 손으로 건축 문화재를 직접 조립” (0) | 2016.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