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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by KOCCA 2016. 2. 16.

한콘진,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 23~24일 코엑스서…국내 게임산업 성장 위한 전략 탐색 및 신흥시장 정보 제공

◆ 국내 게임사, 국내외 투자사 및 퍼블리셔 등 100여 개 업체 참여하는 비즈 상담회도 진행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국내 중소게임기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및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한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오는 23~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콘퍼런스룸(401~403호)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그동안 협력사별 소규모로 진행된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를 올해부터 통합해 개최하는 행사로 투자사, 해외 퍼블리셔, 개발사간 비즈매칭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23일 ‘킹소프트 클라우드’의 후웨이(Hu wei)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치후 360’의 자오 유 리(Zhao Yu Li) 부사장 등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및 한중 FTA 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중국 게임시장의 트렌드 이해와 중국 비즈니스 강화에 필요한 전략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 둘째 날에는 ‘바이두(Baidu)’의 왕페이(Wang Fei)대표와 ‘샤오미(小米) E&M’의 프랭크 청(Frankie Cheung)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대만, 인도, 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 내 국내 게임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 또한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60여 개의 국내 강소 게임사(몬스터스마일, 티엘에스이엔티, 플레이마루, (주)푸토엔터테인먼트 등) ▲10여 개의 투자사(GB보스턴창투, 보광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안강투자파트너스 등) ▲20여 개의 국내외 퍼블리셔(VTC, XG엔터테인먼트, 360, Axeso5 등)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중국과 일본 시장 뿐 아니라 대만, 중동, 인도 역시 신흥 시장으로 게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빅킬러 콘텐츠 발굴을 위해 국내 중소 게임업체를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16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진행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유영진 차장(061.778.2006), 장현수 과장(061.778.2008)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