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명절 스트레스, 앱으로 스마트하게 해소하자!

by KOCCA 2012. 1. 26.


구정 즐겁게 보내셨나요? 많은 분이 고향에 다녀오시고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 즐겁게 지내셨을 텐데요~. 동시에 이때만 되면 인터넷에는 명절 스트레스에 대한 글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옵니다. 먹고 즐기는 것은 좋지만, 식구들 먹을 많은 음식 준비하랴, 많은 음식을 먹고 나면 몸무게 걱정하랴, 조카들 세뱃돈 메꾸랴…


즐거운 고유의 명절 설날이건만, 명절 스트레스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데요. 상상발전소에서 평화로운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스트레스 푸는 것을 돕는 앱을 스마트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온종일 전 부친 엄마, 기지개 한 번 쭉~ 펴주세요! [스트레칭 운동(Stretch Exercises)]

 

 

 


모든 운동의 기본인 스트레칭입니다. 스트레칭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부드럽게 근육을 늘려 긴장했던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땀을 흘리는 운동이 아니라고 해서 스트레칭의 효과를 얕보면 큰코다친답니다!

 

*스트레칭의 효과*


1.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강화

2. 근육 이완, 유연성 증진

3.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칭은 방법을 제대로 알고 하면 효과가 더 좋다는데요. 간단하고 효율적이지만 전문적인 스트레칭 운동 앱으로 설날 음식 장만하느라 생긴 근육통을 제대로 날려버리세요~!

 


*뱃살 걱정 뚝! [런키퍼(Run Keeper)]


연휴가 끝나자마자 찾아오는 스트레스, 그 이름은 뱃살!! 이 뱃살 빼는 데는 오래 걷는 것이 최고라는데요. 하지만 보통은 이미 일상생활 속에서 항상 걷기를 하고 있는데다가, 어떻게 운동이 되는지, 내가 얼마큼 걸었는지 가늠하기 어렵지요. 그런데 내가 어느 정도의 거리를, 얼마나 빨리 얼마 동안 걸어서 몇 칼로리가 소비되었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이 있습니다.



GPS로 추적되어서 얼마큼 걸었는지를 지도로 보여주니까 뿌듯함이 배가 되는 느낌인데요^^ 제 주변에서 강추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단점이기도 한데요, GPS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용량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고 하니, 본인의 사용 스타일에 따라 잘 선택해야겠죠?

 



*마음의 평화를 찾아주는 앱. [스트레스 제로(Stress Zero)]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는 것은 좋지만, 공부, 학교, 취업, 결혼 이야기로 속이 바글바글 끓는다는 경우도 많이 들었는데요. 이번에는 가득 끓은 마음을 소리로 릴렉스 시키는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자연의 소리로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스트레스 제로입니다.


스트레스 제로는 숲, 바다, 계곡, 폭포, 비, 폭우의 자연음을 제공하는데요. 명절 이후가 아니더라도 종일 도시 속 소음에 둘러싸인 현대인들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자동으로 앱이 종료되게 하는 기능도 있어서 잠이 안 오는 날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고도 합니다.



*세뱃돈으로 지갑이 가벼워졌다면…[1억 세기]


어릴 적에 받던 세뱃돈은 끊긴 지 오래고, 세뱃돈 줘야 할 참새 같은 조카들은 늘어만 가고, 내 월급 빼고 다 오르죠…? 이럴 땐 돈 세는 앱 1억 세기로 대리만족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게임방법이 단순해서 아무 생각 없이 하기 좋은 앱이기도 한데요. 살면서 1억 원 세어 볼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마는 앱으로나마 도전해 볼 수 있기에 마음만은 부자 만들어주는 앱인 것 같습니다.


*위의 앱들이 효과가 없다면… [오피스 저크(Office Jerk)]


특히 직장인들이 좋아할 만한 앱입니다. 딱 보기에도 재미없게 생긴 캐릭터가 나오는데, 도대체 이 아저씨와 어떻게 스트레스를 풀라는 걸까요? 하지만 이런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던질 수 있다는 거! 환경에 따라 아이템이 맞는 위치가 다르고 각 아이템마다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아이템에 맞은 아저씨의 반응도 재밌습니다. 가끔 반격 하기도 하고 못 맞추면 비웃기도 하는데, 이런 인터렉티브한 면이 플레이어들에게 더 큰 재미를 주는 것 같아요!

이상,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을 주는 앱들을 소개해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닐까요? 2012년도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상상발전소와 함께 명절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활기찬 일상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