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다락방

애프터이펙트부터 파이널컷까지!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료 강의 추천

by KOCCA 2020. 4. 9.

코로나19에서 비롯된 '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퇴근 후, 방과 후 그리고 주말까지, 갑자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니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도 되는데요. 평소 콘텐츠에 관심이 있었다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재밌고 쉽게 풀어낸 온라인 교육을 수강해보는건 어떨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콘텐츠 산업 예비 인력과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온라인 교육과 관련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콘텐츠 특화 교육 플랫폼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는 650여 편의 최신 전문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콘텐츠 분야별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동영상 강의로 구성해, 콘텐츠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웹툰PD 등 각계 전문가부터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콘텐츠 제작 및 성공 노하우를 전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이제는 우리 일상에 깊숙히 자리잡은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되기위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는 어떤 강좌들을 볼 수 있을까요?

 

■ 나도 도티, 이사배처럼 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유튜버 이사배

 

MCN 전성시대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크리에이터들을 롤모델로 삼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MCN(Multi Channel Network)에 대해 이해하고 현재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를 통해 노하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또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영상 편집 실력을 갖추는 것은 필수일텐데요! 나만의 동영상 채널을 운영하며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고 싶은 분이라면, <MCN 전성시대, 대세 크리에이터 따라잡기> 강좌를 추천합니다!

 

더보기

[세부과정]

MCN의 이해1 - MCN이란 무엇인가?
MCN의 이해2 - MCN의 태동배경: 영상플랫폼 시대
MCN의 이해3 - MCN의 미래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이야기1(도티)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이야기2(이사배)
전문가도 부럽지 않은 DSLR 활용하기
Adobe Premiere Pro CC

 

 

테마과정

한국콘텐츠아카데미

go.phot.re

 

 

 

영상 편집 기초, 파이널 컷 프로X로 제대로 시작! 

 

 

유튜브 콘텐츠가 익숙해진 요즘은 구독자들부터 편집의 중요성을 알고, 인기 유튜버와 함께 편집자 개개인의 이름도 떠오르고 있는데요. 크리에이터보다는 영상 편집자가 되고싶다면 무얼 준비해야 할까요?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는 자동 메타 데이터와 키워드의 조합으로 몇 번의 클릭 만으로도 클립을 찾는 등 다양한 장점으로 중무장한 영상 편집 툴입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는 손쉽고 빠른 제작이 가능한 동영상 편집 툴인 파이널컷 프로의 기능을 학습해 영상 편집 마스터로 가는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강의도 있는데요. 기본적인 모션효과부터 레더링까지! 지금 영상 편집 마스터에 도전해 보세요. 

 

더보기

[세부과정]

가장 많이 사용되는 편집 툴
가장 많이 사용되는 효과 tip 1 : 기본 모션 효과, 화면 전환 효과
가장 많이 사용되는 효과 tip 2 : 영상효과 넣고 조정하기, 프리즈 프레임
입출력(Input/Output) Render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테마과정

한국콘텐츠아카데미

go.phot.re

 

 

이것만 봐도 누구나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영상 촬영과 편집에 대한 다양한 기기와 툴이 등장하며 많은 사람이 영상을 활용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전문 장비가 없더라도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인 만큼 스마트폰의 다양한 앱과 DSLR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의 일상을 담은 VLOG를 만들더라도 '이야기'가 있어야 더 많은 구독자를 모을 수 있겠죠영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 나만의 영상을 기획해보세요.

 

더보기

[세부과정]

영상으로 이야기 전달하기 - 이해
영상으로 이야기 전달하기 - 활용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전문가도 부럽지 않은 DSLR 활용하기

 

 

테마과정

한국콘텐츠아카데미

go.phot.re

 

 

 

 

■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가장 빛나고 싶다면? 

 

 

유튜브 전성시대라 불릴 만큼 하루에도 많은 콘텐츠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콘텐츠 중에서 그 중 유독 빛나는 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면, 이 강의를 주목해주세요!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등 웹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에 대한 분석과 함께, 미국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자크 킹(Zach King)의 강의를 통해, 현실 및 허구의 경계를 깬 상상력 비법과 영상 기법의 노하우를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이 강의를 모두 듣고 났을 땐, 여러분도 새로운 시대의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보기

[세부과정]

성공사례-문화콘텐츠를 말하다
MCN 비즈니스 전략1 : 미디어 시장 환경의 변화
MCN 비즈니스 전략2 : MCN사업자들의 대응
MCN 비즈니스 전략 3 :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
MCN 비즈니스 전략 4 : 웹모바일 동영상 사업자의 향후 과제
새로운 시대의 영상, 예술이 되다 - 자크 킹(1)~(2)
새로운 시대의 영상, 예술이 되다 - 김성욱 감독(1)~(2)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면?

한국콘텐츠아카데미

go.phot.re

 


 

더 많은 강의가 궁금하다면?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확인하세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만화애니캐릭터 아이디어, 당신의 삶에서 찾아라! 김양수 웹툰작가 3 : 생활의 참견 탄생, 그리고 김양수가 꿈꾸는 것들과 말하고 싶은 것들

edu.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