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제작소, <스튜디오 큐브> 탄생!

by KOCCA 2017. 7. 11.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 국내 최대 영상콘텐츠 제작 스튜디오가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스튜디오의 명칭을 ‘스튜디오 큐브(Studio Cube)’로 최종 발표했습니다.



‘스튜디오 큐브’는 네모 형태의 건물 이미지를 표현한 명칭으로, 다양하고 창조적인 콘텐츠산업의 특성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합니다. 


‘스튜디오 큐브’에는 총 797억 원의 국고가 투입되었다고 하는데요. 대전광역시로부터 엑스포 과학공원 내 사업부지를 30년간 무상으로 제공받는 조건으로, 2015년 4월부터 약 2년간의 공사를 거쳐 올해 6월 완공되었습니다. 



7월 5일 수요일, 한콘텐츠진흥원과 대전영상위원회가 연계하여 개최한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 팸투어”에서는 수중 및 액션 등 특수영상 촬영이 가능한 ‘대전영화촬영스튜디오’뿐만 아니라, 베일을 벗은 ‘스튜디오 큐브’의 모습도 들여다볼 수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큐브’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1,500평 스튜디오 1개소가 설립되어 있는데요. 1,500평 스튜디오에 들어서자 영상산업 관계자들은 일제히 감탄을 금치 못하였다는 후문! 



이외에도 1,000평 스튜디오 1개소, 600평 스튜디오 2개소, 500평 특수효과 스튜디오 1개소, 1,000평 특수시설 스튜디오(병원, 법정, 공항, 교도소 세트) 1개소 등 총 6개의 중•대형 스튜디오가 들어서 있습니다. 8월 말에서 9월 사이에는 세트장에 실감 넘치는 소품들로 가득 찰 예정이라고 하니, 반드시 다시 한번 가봐야 할 이유가 생겼죠?



투어를 하며 인상 깊었던 점은, ‘스튜디오 큐브’에는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제작 환경을 고려하여 곳곳에 배우 및 스태프들을 위한 대기실, 연습실, 회의실, 분장실, 샤워실, 그리고 숙박이 가능한 숙소까지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더불어 스튜디오 이용 시 최신 고가 장비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가 가능하여 많은 영상산업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시설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콘텐츠 제작 인프라인 ‘스튜디오 큐브’는 한류콘텐츠 제작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큐브’가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베이스캠프로서, 세계인이 즐기는 명품 한류콘텐츠의 산실이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