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유저들이 뽑은 ‘이달의 우수게임’ 치열했던 경쟁, 그 결과는?!

by KOCCA 2017. 4. 19.









유저들이 뽑은 ‘이달의 우수게임’  치열했던 경쟁, 그 결과는?!



2017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총 4개의 우수 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유저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총 9,278표가 집계되었으며, 각 부문마다 2,000명 이상이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인디게임 부문에서는 쟁쟁한 후보들에 4,600명 이상이 표를 던졌고, 댓글을 통해 다양한 응원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작품들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일반게임 부문 : <리니지2 레볼루션>

모바일 최대 규모의 오픈 월드를 바탕으로, 시공간 제약없이 실시간 전투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대작 MMORPG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3일만에 양대 마켓 최고매출을 달성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죠?









착한게임 부문 : <트라이앵글 메이커>

모양조각들을 이용하여 삼각형을 만들며 즐기는 게임!

수학적 도형 개념과 공간지각력 및 전략적 사고력 함양에 도움이 되는 교육용 보드게임입니다.








인디게임 부문 ① : <표류소녀>

유저투표에서 52%의 지지를 얻은 <표류소녀>는 방치형 탭 게임에 오픈월드 시스템과 낚시 요소를 접목한 게임입니다. 캐릭터와 수집요소 등의 귀여운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워 유저들의 반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인디게임 부문 ② : <수상한 메신저>

 전 세계 250만 여성 유저의 사랑을 받은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문자, 전화라는 익숙한 소통 수단을 게임 속에 표현하여, 캐릭터들과 직접 연락을 취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스토리텔링 게임입니다. 자발적인 팬문화가 형성되어 차세대 한류콘텐츠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참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 및 홍보를 통하여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게임 제작업체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품에 대하여는 장관상을 수여하고 선정작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해 드립니다. 또한 수상 기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이달의 우수게임 2차 모집이 오는 20일부터 시작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 게임’ 공식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서 공지를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