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콘텐츠 기업가들이 말하는 창업실전노하우! 문화창조아카데미, 릴레이 창업특강 개최

by KOCCA 2016. 8. 5.

콘텐츠 기업가들이 말하는 창업실전노하우!

문화창조아카데미, 릴레이 창업특강 개최

 

9일부터 3주간 문화창조벤처단지서 <창조산업:창업특강> 진행

아프리카TV·500스타트업·EVR STUDIO 등 콘텐츠 분야 기업가들의 창업 및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창조아카데미가 오는 9일부터 3주 동안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기업가들과 함께하는 <창조산업:창업특강>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 3차례에 걸쳐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콘텐츠산업 현장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 함께 창업과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오는 9일 열리는 첫 번째 특강에서는 MCN 산업을 선도하는 아프리카 TV’의 장동준 상무가 강사로 참여해미디어 환경 변화로 열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 현황을 살펴보고 이로 인해 새롭게 등장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6일에는 세계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500스타트업(500 Startups)’의 한국지사장 팀 채(Tim Chae) 파트너가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해외 투자 유치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채 파트너는 지난해 한국의 스타트업 투자를 목적으로김치펀드를 조성하고 잠재력 있는 국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도 지원하는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가다.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EVR 스튜디오의 박재욱 이사가 ‘EVR 스튜디오 창업사례를 통해 살펴본 VR 창업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EVR 스튜디오는 게임·영상·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제작하며, VR로 집중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창업 특강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74574)의 사전 신청을 통해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미래를 선도할 역량 있는 핵심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오픈 창업특강을 통해 콘텐츠 분야의 창업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얻는 것은 물론 문화창조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경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융합인재 양성기관인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문화융성과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미래 먹거리 발굴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문화창조융합벨트사업의 중요 거점이다. 지난 32일 입학식 이후 기존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창의적 커리큘럼과 융복합 프로젝트 수행으로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Entertainment Technology)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며 내년 3월 서울 동대문구 구()산업연구원으로의 이전을 위해 건물 리모델링을 비롯한 시설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화창조융합벨트]

한국경제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융복합 콘텐츠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인재양성·기술개발 (문화창조아카데미), 창업·창작 인큐베이팅(문화창조융합센터, 콘텐츠코리아랩), 기획·개발·제작·사업화(문화창조벤처단지), 구현·소비(K-Culture Valley, K-Experience, K-Pop Arena)의 유기적 선순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조아카데미 교육사업팀 최혜원 주임 (02.6441.32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