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한류스타 추자현·블락비 KBEE 2016 홍보대사 위촉

by KOCCA 2016. 4. 29.

한콘진, 한류스타 추자현·블락비 KBEE 2016 홍보대사 위촉

                 

◆ 내달 19~21일 충칭 한류박람회 개최, 정상급 한류스타 통해 경제한류 확산

◆ 한류 문화 콘텐츠 및 서비스와 5대 소비재 융합…한·중 FTA 효과 증진 기대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KOTRA(사장 김재홍)는 오는 5월 19~21일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2016 충칭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KBEE 2016)’의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추자현’과 그룹 ‘블락비’를 선정하고 27일 오후 서울시 양재동 KOTRA 본사에서 위촉식을 진행했다.


□ 중국의 4대 직할시이자 인구 3천만 명의 서부내륙 미개척 시장인 충칭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제품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콘텐츠 간 시너지를 창출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문화산업 융합 박람회다. 특히 충칭은 한류콘텐츠에 대한 호감도와 충성도가 월등히 높아 한류박람회에 대한 현지 반응은 매우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추자현’은 <대기영웅전>, <초류향전기>, <양애화작진주우>, <회가적 유혹> 등 다양한 중국 드라마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는 중국에서 회당 억대 출연료를 받으며 ‘시청률의 여왕’으로 불리는 등 톱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 또한 블락비(Block B)는 개성 넘치는 7인조 남자 아이돌그룹으로 최근 미니앨범 ‘Blooming Period(블루밍 피리어드)’로 1년 7개월 만에 컴백했으며. 컴백 전 중국 한류 플랫폼 ‘라이칸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중 동시 생중계 된 방송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23만 명의 중국 팬들이 동시에 접속하는 등 중국 내 인기를 실감케 했다.


□ 이 날 위촉식에서는 추자현과 블락비가 참석해 양국을 상징하는 ‘변검과 하회탈’, ‘홍등과 청사초롱’을 손수 그려 넣은 ‘희망 티셔츠’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희망 티셔츠’는 양국의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달돼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2016 충칭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된 ‘추자현’과 ‘블락비’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한·중 경제와 문화교류 및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한류박람회’에서도 ▲개막 축하공연 ▲팬 사인회 ▲국내 참가기업 기부 제품 전달식(현지 CSR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이번에 충칭에서 개최되는 ‘KBEE 2016’ 행사는 미개척시장인 중국 내륙지역 진출의 전략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한류스타 추자현과 블락비의 홍보대사 활동이 양국 간의 문화교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KBEE 2016’에서는 애니, 게임, 방송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와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의약품 등의 고급 소비재 분야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 120개사와 중국 지역 바이어 400개사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