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뮤콘 2014, 음악-패션 융합으로 관객 사로잡는다

by KOCCA 2014. 10. 1.



뮤콘 2014’, 음악-패션 융합으로 관객 사로잡는다


 

◆ 10월 8일(수) 오후 7시 이태원 ‘클럽에어’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 개최

◆ 마릴린 맨슨, 레이디 가가 의상 제작 이주영 디자이너, 총괄 디렉터로 무대연출 맡아

 

 

□ 오는 10월 6∼8일 개최되는 ‘2014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SEOUL 2014, 이하 뮤콘)’에서 음악과 패션이 융합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은 뮤콘 기간인 10월 8일(수) 오후 7시부터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클럽에어’에서 ‘뮤콘 콘텐츠 커넥션 뮤직&패션’(MU:CON CONTENT CONNECTION ‘MUSIC & FASHION’)이라는 주제로 음악과 패션 장르를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 이번 쇼케이스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마릴린 맨슨’,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미국의 인기 팝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의상을 제작해 해외 뮤지션들에게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이주영 디자이너(RESURRECTION)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았다. 이주영 디자이너는 지난 9월 뉴욕패션위크의 일환으로 열린 ‘2014 컨셉코리아 시즌10’에 참가해 런웨이를 선보이는 등 패션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

 

□ 그는 한국적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밴드인 ‘아시안 체어샷’과 토탈 아트 퍼포먼스 그룹 ‘EE’’의 쇼케이스 무대에서 음악과 패션이 결합된 개성 있고 에너지 넘치는 의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현민(MÜNN), 최진우&구연주(J KOO), 장형철(Ordinary People) 등 신진 디자이너들과 쇼케이스 참여 뮤지션들의 융합무대도 기대된다.

 

□ 특히, 한현민 디자이너는 색다른 디테일과 패턴, 독특한 소재 개발 및 실루엣 등을 적용한 패션으로 퓨처팝 밴드인 ‘솔루션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펼친다. 장형철 디자이너도 평범함 속에 특별한 감성을 지닌 사람들을 콘셉트로 록 밴드 ‘이스턴 사이드킥’과 무대를 꾸민다.

 

□ 이밖에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 출신으로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어우러진 디자인을 추구하는 최진우와 구연주 듀오 디자이너의 브랜드 ‘J KOO’는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손잡고 작업한 무대를 선보인다.

 

□ 이주영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해외 여러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뮤콘에서도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뮤콘’은 국내외 음악 전문가들과 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발전과 해외진출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 글로벌 뮤직마켓으로 ▲세계 음악계의 주요 거장들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콘퍼런스 ▲다양한 장르와 테마의 음악 스테이지가 펼쳐지는 쇼케이스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비즈니스 상담 및 심층 컨설팅을 지원하는 비즈매칭으로 구성돼 있다.

 

□ 3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오는 10월 6∼8일 이태원 삼성블루스퀘어(삼성카드홀, 네모 갤러리) 및 일대 클럽과 공연장에서 MUSIC CONNECTION @ MU:C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준비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사람들(People), 케이팝(K-Pop), 축제(Festival), 기술(Tech), 콘텐츠(Content) 등 ‘세상이 음악으로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키워드의 가치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 쇼케이스 및 콘퍼런스 관람 신청은 뮤콘 홈페이지(www.mucon.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