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노래로 전하는 그들의 감정! 최근 드라마 OST 정리~

by KOCCA 2012. 8. 4.

 

이번 여름,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들이 방영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인기 만큼이나 드라마에 수록되어 지는 노래들도 등장하자마자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유명 가수들의 OST뿐만 아니라 드라마 주인공이 직접 부른 OST도 사랑받았는데요. 드라마 주인공의 감정들을 더 애틋하게, 더 잔잔하게 전해주어 음원 차트를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의 ost를 정리해볼까요~

 

1. 기획의도부터 주인공들의 악세사리까지~

  뭐든 영역에서 인기 몰이 중! OST도 최고!! 드라마 '신사의 품격'

 


불혹을 넘긴 꽃중년들의 로맨틱 멜로 드라마 신사의 품격. 등장하는 인물도 많은 만큼 주인공들의 심정을 대신해주는 OST도 참 많았는데요. 메인 타이틀곡인 High High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만남에서부터 해피엔딩을 그리는 기분 좋은 곡으로 예능에서 신사의 품격의 패러디가 나오면 등장하는 노래죠. 또한 자신을 봐주지 않는 사람을 몰래 사랑하면서도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이 되길 바라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담은 ‘ 가슴이 시린게’, 아름다운 목소리로 갑작스런 사랑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사랑..어떡하나요’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드라마에 등장한 가수 이종현씨가 직접 부른 노래가 드라마의 한장면으로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김민종의 ‘아름다운 아픔’이 12년만에 재편곡되어 드라마에 삽입되면서 극 중 최윤(김민종 분)과 임메아리(윤진이 분)의 이별에 딱 맞는 곡이라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2.  종영 후에도 OST의 인기는 쭉~~ 드라마 '빅'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종영한 드라마 빅에서의 OST는 다비치, 비스트, 노을, 허각, 수지 등 가수들의 대거 참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애절한 목소리로 전해지는 ‘한 사람’이라는 곡은 주인공 길다란(이민정 분)과 강경준(공유 분)의 러브 테마곡으로 제자인 강경준에게 설레는 감정을 느끼는 장면과 함께 노래가 삽입되어 감정을 더욱 고조 시켰습니다. 또한 ‘너라서’는 최근 주인공이었던 공유가 노래를 불러 사랑에 아파하는 남자, 여자 버전이다 라고 말할 정도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는데요.드라마의 내용처럼 자신도 모르게 한 여자를 마음에 담게 되는 남자와 그런 마음도 모르고 다른 사람을 생각에 잠겨 덜렁대는 여자의 상황을 표현하는 노랫말과 로맨틱 코메디에 어울리는 경쾌한 멜로디의 ‘미운사람’ 짝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사랑이라면’도 있었습니다. 또한 드라마 주인공 수지도 드라마 OST에 참여하여 극중 짝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노래로 전했었죠.

 

3. 아직 그들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

  드라마의 인기만큼 기대되는 드라마 '각시탈'

 

 

한국판 슈퍼 히어로 각시탈의 대활약을 그리고 있는 드라마 각시탈에서도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전하는 노래들이 줄을 이었는데요. 사랑하는 사람을 가슴 아프게 보내야 하는 이별의 노래인 ‘굿바이데이’, 주인공 이강도 (주원 분)와 그의 절친인 기무라 슌지(박기웅 분), 목단(전세연 분)을 둘러싼 힘든 사랑이야기를 전하는 ‘안되겠더라’와 함께 이들의 삼각관계과 본격화되고 있는 최근 발표된 ‘노을이 지면’까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제 중반을 좀 넘어선 만큼 더 애절하고 좋은 OST가 전해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이외에도 드라마에 삽입된 곡이 많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곡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드라마의 인기만큼 OST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드라마 주인공들의 마음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해주는 다양한 음악들로 드라마가 더 풍요로워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