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20대의 청춘의 시간을 위해
30대의 직장 회식을 위해
오랜만에 가족들의 단합을 위해
전 연령층이 즐기기 위해
공통으로 연상되는 장소가 어디 있을까요?
좋은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카페?
익어가는 고기 먹으며 사람의 정을 느끼는 삼겹살집?
우리 삶에 크나큰 자리를 차지해버린 컴퓨터가 즐비한 PC방?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오락들을 즐길 수 있는 오락실?
물론 언급한 장소 모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이지만 모든 조건에 대해 연상되기 위해선 2% 부족하지 않으신가요?
그 2%를 충족하여 100% 충족되는 장소 바로 노래방입니다.
내가 가수가 된 것 마냥 노래에 심취하여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의 하나인데요
노래방에서만큼은 ‘내가 그 노래의 주인공이다! 이것은 내 노래다!’ 라는 생각으로 노래하던 모습 모두 있으실 겁니다.
전 연령층의 놀이터인 노래방. 노래방도 시대 따라 점점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 모바일 업계도 움직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모두 다 가수가 될 수 있는 노래방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에 힘쓰고 있답니다.
이번 기사는 바로 노래방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제1의 노래반주기 회사인 금영에서 오프라인의 노래반주기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제1의 노래반주기 및 뮤직 콘텐츠 기업이 되기 위해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해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습니다.
금영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아이폰 전용 노래방+노래방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노래방에서 볼 수 있는 노래반주기처럼 수록된 곡에 대한 검색 기능과 직접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으로 단순한 반주 재생을 넘어서 음정/박자를 쉽게 조작하여 반주(노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곡이 매일 업데이트 되어 최신곡을 가장 빠르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곡 검색 및 가사보기, 미리 듣기(30초) 등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전곡 듣기를 이용하시려면
이용권(USD $1.99/30일)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
이 밖에도 악기별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볼륨 조정 기능과 음정 박자 조정 기능, 남녀변환기능, 멜로디 강약 조절 기능 등이 가능해 기존의 노래방에서 즐길 수 있는 것과 똑!같!이 즐길 수 있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인 저는 아이폰 전용으로 나온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어 슬프기만 하네요.ㅜ_ㅜ
하루빨리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금영노래방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이었다면!
이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위한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바로 톡송!
톡송(TokSong)은 서비스 내 회원들이 말(Tok)하고 노래(Song)한 콘텐츠의 타임라인 목록에 올려서 서로 간의 공유를 할 수 있는 모바일 노래방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노래를 부른 후 콘텐츠 타임라인 목록에 업로드하면 다른 사람들 또한 내가 부른 노래를 들을 수 있으며 댓글을 남김으로써 평가도 해주고 이야기도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위의 금영노래방은 단순히 노래방역할을 했다면 톡송은 SNS의 속성과 결합하여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녹음하기 중의 톡하기는 녹음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30초 정도 분량의 음성콘텐츠를 제작하는 기능인데요.
한마디로 음성 메시지를 녹음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송하기는 말 그대로 노래 녹음하는 기능입니다. 최신곡도 빠르게 업로드 되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제가 톡송 사용자들이 녹음하여 업로드 한 노래를 들어보았는데요. 노래와 반주 모두가 깨끗한 음질로 녹음되어 듣기에 깔끔했답니다. 녹음할 노래반주는 톡송의 화폐인 ‘링(서비스 내에서 모바일 소액 결제 및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구매된 화폐의 단위)’을 충전하여야 녹음할 수 있답니다.이렇게 깨끗한 음질과 SNS를 결합한 형태로 머니투데이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대한민국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어워드 2012'의 '4월 으뜸 애플리케이션'으로 4개의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톡송의 랭킹은 말 그대로 노래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것입니다. 노래를 잘 부른 사람에게 별점을 주어 평가를 한답니다.
당연 1등은 가장 많은 별점을 받은 사람이겠죠?
오디션은 개인이 오디션 방을 만들어 방에 들어온 사용자들끼리 오디션을 하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톡송 애플리케이션에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톡송 애플리케이션은 콘텐츠의 특성상 WIFI 및 4G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3G 환경에서는 서비스 일부가 부드럽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직접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3G 환경과 WIFI 환경에서 사용해보았는데요, 실제로 3G 환경에서는 애플리케이션실행 자체가 지연되고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때에는 WIFI환경에서 사용하시면 버벅거리는 현상 없이 깨끗이 즐길 수 있답니다.
또 하나, 노래를 녹음할 때 스피커에서 나오는 노래반주와 나의 목소리가 녹음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어폰 연결 후 녹음하시면 반주는 들리지 않고, 목소리만 녹음됩니다. 무반주로 녹음된다는 것이죠.
이러므로 반주의 볼륨과 목소리의 볼륨 조절을 잘 하셔야 성공적인 노래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래를 부르면 무조건 타임라인에 뜬다는 사실!
타임라인에 뜨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생기면 더욱더 맘껏 즐길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 바로 에브리싱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한민국 3대 기획사 중 하나이죠 SM엔터테인먼트와 SM어뮤즈먼트가 제공하는 SM 오디션 지원용 공식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노래방도 함께 즐기며, 오디션에도 응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예로 현재 SM 오디션, 슈퍼스타k4와 위대한 탄생3의 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관 곡에는 SM소속 가수들의 최신곡이 보관되어 있으며 전곡이 아닌 그 중 1분동안만 반주가 나오며,
그 부분만을 녹음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다른 점!
음성녹음뿐만이 아니라 영상녹화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영상으로 내가 부르는 모습을 직접 찍을 수도 있고 1분 동안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에브리싱은 뉴욕타임스”와 미국 “투데이쇼”에 소개된 세계 최초의 가수볼륨조절음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만약 가수보컬볼륨조절을 크게 해놓고 녹음한다면 스피커에서 나오는 반주+가수보컬소리와 내 목소리가 같이 녹음되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형태이기 때문에 내 목소리가 반주+가수보컬소리에 묻히지 않게 하려면 가수보컬볼륨을 조절하여 녹음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실제로 사용해보니 마이크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의 위치를 잘 조절하여 목소리 볼륨조절을 잘해야 할 것 같았답니다. 조절을 잘못했다간 내 목소리만 들리거나 내 목소리가 아예 들리지 않거나 하는 극과 극의 녹음파일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요^^;
이 밖의 10,000여 곡의 K-POP CP3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노래로, 음악 UCC로 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보관 곡(샘플곡)을 제외한 다른 곡들은 곡당 이용료 800원이라는 든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SM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만큼 SM소속가수들의 커버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K-POP, 오디션 열풍이 더욱더 거세질 것 같습니다. 또한, 오디션을 위한 연습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기엔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상, 노래방에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저번에 제가 세계에서 가장 큰 노래방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작성했던 기억이 나시나요? 그와 반대로 이번 기사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노래방인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애플리케이션 하나하나가 노래방이라는 큰 틀에서 각각 조금씩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음악이라는 분야, 노래라는 것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고 그것을 좀 더 극적으로 즐기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되어 온 것이 모바일 업계 애플리케이션으로까지 이동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점점 편리해지고 보완되어질 위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더욱더 많이 개발될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상상발전소 > 음악 패션 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틀즈’라는 이름으로... <비틀즈 50년_한국의 비틀즈 마니아> 전시회 (0) | 2012.07.28 |
---|---|
대한민국을 응원하자! - 올림픽 응원가 (0) | 2012.07.27 |
더위를 날려버릴 '몸보신 송' ~ 초복 삼계탕 부터~ (0) | 2012.07.16 |
여름엔 록 페스티벌! 지산 록 페스티벌!! 부터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까지~ (0) | 2012.07.16 |
힘을 내요, 미스터 팍!, 박지성 (0) | 2012.07.14 |
K-POP으로 뭉쳐라! 2012 서울국제 뮤직페어 조직위원회 출범식 현장 (0) | 2012.07.14 |
2012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Seaoul 2012) 조직위원회 출범식 (0) | 2012.07.13 |
홍대놀이터! 너의 즐거움을 보여줘!!(2) - 열기와 자유로움이 공존하는 인디공연 (0) | 2012.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