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우리 주변에 숨겨진 문화원형을 찾아라! 문화원형 활용 공모전 개최"

by KOCCA 2012. 4. 24.

 

"우리 주변에 숨겨진 문화원형을 찾아라! 문화원형 활용 공모전 개최"

 

 

요즘 세상에 천년 묵은 호랑이가 마음껏 뛰어 놀고 역사속 영웅들이 살아 숨쉬는 곳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못 믿으시겠다구요? 하지만 그런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02년부터 2010년까지 발굴된 약 30만 건의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원형 콘텐츠를 축적해 놓은 ‘문화콘텐츠닷컴’(www.culturecontent.com)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문화콘텐츠닷컴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주제별, 시대별, 멀티미디어별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서비스와 14개의 주제별로 재구성해 다양한 연관 정보를 제공 한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닷컴의 재오픈을 기념하고 여러분들에게 문화원형의 소중함을 알려드리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2012 문화원형 활용 공모전’ 입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문화원형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 사진, 배경화면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다양한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접수기한은 4월 18일부터 5월 2일까지로 ‘문화콘텐츠닷컴’ 홈페이지의 공모전 접수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국적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사진 부문’과 ‘배경화면 부문’ 에서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문화원형을 포착한 사진과 함께 문화원형에 관한 모바일 및 PC용 배경화면 콘텐츠를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됩니다. 또한 ‘홍보 콘텐츠 부문’에서는 문화원형이나 ‘문화콘텐츠닷컴’ 홍보를 위한 영상, 웹툰, 인쇄 광고 등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주세요.

 

 

 

공모전 바로가기

 

 미래 문화원형을 이끌어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문화원형 활용 공모전 개최 기념 ‘337 SNS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